교촌치킨 메뉴/가격 정보

 

교촌치킨 추천 메뉴 및 가격

교촌치킨의 주력 메뉴는 교촌치킨 오리지널 메뉴와 교촌허니콤보가 가장 인기가 많고 추천 메뉴이기도 합니다. 교촌치킨 허니시리즈가 개인적으로 추천메뉴인데 간장 베이스에 꿀을 입힌 치킨으로 달달하고 짭짤한 이른바 단짠단짠이 제대로인 치킨입니다.  갓 튀겨진 허니콤보에 생맥주 한잔하면 요즘 같은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메뉴라고 봅니다. 

 

교촌치킨은 1991년 3월에 구미에서 시작한 치킨전문 브랜드입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중에서 타 브랜드와는 달리 후라이드가 메인이 아닌 간장치킨이 메인이라는 점이 차별점입니다.   양념치킨이 아이들위주로 인기가 있는 반면에 간장치킨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기에 가장 효자메뉴가 되었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교촌치킨은 닭을 너무 작은걸 쓰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도 있었지만,  실제로 닭은 타 브랜드와 동일한 10호를 사용하는데,  대신 조각을 많이 내기 때문에 작아 보인다는 것이 팩트입니다.  특히 교촌치킨은 닭다리도 반토막을 낸다고 하네요.  

 

 

 

 

가격정보는 21년 8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더보기

1. 교촌치킨 추천메뉴

2. 교촌치킨 순살시리즈 가격

3. 교촌치킨 믹스시리즈 가격

4. 교촌치킨 오리지날시리즈 가격

5. 교촌치킨 허니&레드콤보 가격

6. 교촌치킨 반반시리즈 가격. 

 

 


교촌치킨 추천 메뉴

1위.  교촌치킨 허니콤보

간장 베이스인 교촌치킨에 꿀을 더한 치킨입니다.   단짠단짠의 진수라고 보실 수 있는데요.  일반 간장치킨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면 허니콤보는 호불호가 갈릴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생맥주와 제일 잘 어울리는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한 마리 시키면 두 명이서 야무지게 먹을 수 있는 양이고, 술안주로 드시려면 3명까지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일 것 같습니다.  치킨 조각도 크지 않고 조각수는 많아 먹기에 딱 알맞습니다.  사실 간장 베이스에 꿀 조합이면 못 참죠. 

가격 

오리지날 : 15000

콤보 : 18000

순살 : 20000

 

 

2위. 교촌치킨 레드콤보

교촌치킨에서는 '국내산 청양 홍고추의 매콤한 맛에 날개와 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라고 설명하네요.  실제로 약간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허니콤보는 맛은 최고이긴 한데 먹다 보면 살짝 질리는 맛이 존재합니다.  사이즈가 약간 작게 느껴지는데 조각이 작아지면서 오히려 닭 전체의 표면적은 넓어지는 효과라 매운맛이 더 극대화되는 느낌입니다.  (박스크기부터 허니콤보보다 작음 ) 

 

 

3위 교촌오리지날

사실 교촌오리지날이랑 레드콤보중에 상당히 고민했는데요.  보통 치킨은 야식으로 간단한 음주와 함께 즐기는 일이 많다보니 레드콤보가 약간 순위를 높게 쳐줬지만 오리지날도 상당히 맛있습니다.  교촌의 태동도 오리지날 간장 베이스 치킨으로 시작된 만큼 간장 베이스는 최고의 수준인 것 같습니다.  교촌에 맛 들이기 전에는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의 간장치킨이 최고였는데 먹다 보니 교촌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교촌치킨 순살시리즈 가격

저는 순살치킨을 좋아합니다.  혹자는 뜯어먹는 게 제일 맛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뼈 처리도 귀찮고 발라먹는 것도 귀찮기 때문에 1~2천원더 비싸더라도 순살을 시켜먹습니다.   교촌치킨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매장마다 판매 가격이 상이할 수 있다고 하였으나, 놀이공원이나 일부 매장이고 흔히 집에서 시켜먹는 교촌치킨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교촌치킨 믹스시리즈

양념 반 후라이드 반처럼 교촌 메뉴 두 가지를 한메뉴로 묶어놓은 상품입니다.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느끼고 싶을 때 좋습니다. 

 

추천메뉴 : 교촌시그니처세트

 


교촌치킨 오리지날 시리즈

 

 


교촌치킨 허니 & 레드 시리즈

교촌치킨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적으로 허니치킨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교촌치킨 반반시리즈

 


대한민국은 치킨의 나라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중에서 교촌은 거의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만큼 맛도 좋고 서비스도 좋습니다.  결론은 오늘 야식은 허니레드콤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